3PL

01.
상품기획력,영업력 강화
경영자원을 집중하고 핵심역량을 강화

02.
리스크를 분산
브랜드 런칭/영업종료, 또는 매출증감 따른 규모(인원,창고 스페이스등)의 변화에 유연한 대처 가능

03.
조직의 슬림화·유연화
아웃소싱의 활용에 의해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가 외부화됨에 따라 기업 내 조직이 슬림화.
즉, 아웃소싱을 통해 유연성 있는
고용형태와 직무급 등의 급여체제 실현

04.
시너지 효과
단순한 외부자원 활용에 그치지 않고,
공급측과 활용측의 파트너십이 가져오는
새로운 부가가치의 창출로 사업화가 가능

05.
비용절감
여러 기능을 비대화되고 전문능력이 부족한 기업 내부에서 행할 때보다 이 분야 전문 기업에 아웃소싱함으로써 적은 비용으로 업무추진이 가능

06.
대응력
고정비가 변동비화 되고 B.E.P(Break-Even-Point)가 낮아져서 보다 적은 매출로도
이익을 창출할 수 있으므로 저성장기에
기업의 생존을 담보할 수 있다

07.
가속화
아웃소싱은 비효율적인 부문의 재구축 등 구조조정과 기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수정하는 리엔지니어링의 수단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기업혁신, 변신을 가속화

08.
정보네트워크의 확대
정보네트워크를 통해 기업경영에 유효한 외부정보(고객욕구, 기술정보, 해외정보)를 입수하여 자사제품을 고도화하여 더 큰 부가가치를 창출